+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오늘의 외환: 차분한 행동이 부활절 휴가로 향하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05 03.28 17:11


3월 28일 목요일에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통화쌍은 이번 주 후반에도 친숙한 범위 내에서 계속해서 변동합니다. 시장이 금요일 부활절 휴가를 시작하기 전에 미국 경제 보고서에는 주간 실업수당 청구 건수, 2월 보류 주택 매매, 미시간 대학의 3월 소비자 심리 지수가 발표됩니다. 또한 미국 경제분석국(US Bureau of Economic Analysis)은 금요일 2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데이터를 발표하기 전에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에 대한 최종 수정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 달러(USD) 지수는 위험 분위기 개선으로 인해 통화가 경쟁국에 비해 강세를 보이기 어렵게 되면서 수요일 거의 변동 없이 장을 마감했습니다. 목요일 오전 USD 지수는 104.50 아래의 좁은 채널에서 위아래로 움직였습니다. 한편,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은 횡보세를 4.2% 이상으로 확대하고 미국 주가지수 선물은 소폭 낮게 거래됩니다. 


USD/JPY는 수요일 152.00 근처에서 수십 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통화쌍은 151.00 위에서 안정되었습니다. 하야시 이시마사 관방장관은 목요일 “과도한 환율 움직임에 대한 어떠한 옵션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은행(BoJ)의 3월 통화 정책 의견 요약에서는 정책 입안자 중 한 명이 수익률 곡선 통제, 마이너스 금리 및 기타 대규모 부양책이 제 역할을 다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요일 아시아 세션에서는 일본의 산업생산과 도쿄 소비자 물가 지수 데이터를 시장 참가자들이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일본 엔화는 USD 대비 수십년 만에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으며 아직 위기에서 벗어나지는 않았습니다.


USD/CAD는 수요일 3일 연속 마이너스 영역으로 마감했으며 목요일 오전 1.3600 아래로 횡보 국면에 들어갔습니다. 캐나다 통계청은 이날 오후 1월 월간 GDP 성장률을 발표할 예정이다.


호주의 소비자 인플레이션 기대치는 2월 4.5%에서 3월 4.3%로 하락한 반면 소매 판매는 2월 월간 기준으로 0.3% 증가했습니다. 수요일 장을 마감한 AUD/USD는 약세 압력을 받아 목요일 오전 0.6500을 향해 후퇴했습니다.


호주 달러는 안정적인 미국 달러 가운데 횡보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경제 데이터가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EUR/USD는 이번 주 후반에 견인력을 얻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1.0800 위에서 편안하게 유지되었습니다. 


GBP/USD는 수요일 소폭 상승세를 기록했지만 목요일 초 회복세를 연장하지 못했습니다. 이 쌍은 1.2650 아래에서 마지막으로 소폭 낮은 거래를 보였습니다.


금은 2,200달러 근처에서 거부당하고 수요일 오전 전반기에 큰 하향 조정을 거친 후 강세 모멘텀을 모아 2,190달러를 넘어 녹색으로 마감했습니다. XAU/USD는 금요일 초반 비교적 조용하지만 2,200달러 근처에 머물고 있습니다.


거래자들이 금요일 미국 PCE 가격 지수를 기다리면서 금 가격은 $2,200 이하로 유지되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